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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청은 한글로만 발급하던 표준재무제표증명을 2010년 6월 1일부터 영문으로도 발급하고
있습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이란 종합소득세·법인세 신고시 부속서류로 제출한 표준재무제표를 확인하는 증명으로, 주로 거래처, 금융기관에 제출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영문 표준재무제표증명이 필요한 납세자들은 한글증명을 발급받은 후 별도로
번역·공증하여야 하는 불편 없이 가까운 세무서 민원실에서 곧바로 영문으로 작성된 증명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어 비용과 시간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로써 국세청에서 영문으로 발급하는 민원증명의 종수는 종전의 8종에서 10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표준재무제표증명은 6월 24일부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인터넷으로도 발급받을 수 있으며,
기존 8종의 영문증명은 현재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또한 국세청 영문홈페이지www.nts.go.kr/eng 첫화면에 「민원증명 원본확인」 화면 바로가기 배너를 설치하여
외국인도 손쉽게 이용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국세청에서는 그동안 8종 증명을 영문으로 발급하여 외국에 진출한 우리기업 등에 편의를
제공하였으나 증명수요처인 외국정부 등에서는 증명서에 날인된 전자관인 때문에 증명서가
사본인 것으로 오해하여 세무서장의 실인이 날인된 증명서를 추가로 요구하는 사례가 많았습니다. 또한, 외국 정부 등이 제출받은 영문증명의 원본여부를 직접 확인할 수 없어 외국에 진출한 우리기업이 많은 불편을 겪어왔으나 이제는 한글을 전혀 모르는 외국인도 손쉽게 민원증명의 원본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영문 발급 증명(10종)
* 기존 8종
: 사업자등록증명, 휴업사실증명, 폐업사실증명, 납세증명서, 납세사실증명,
                   소득금액증명,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 확대 2종: 표준재무제표증명(개인), 표준재무제표증명(법인)


출처 : 텍스메일
Posted by 허접세무사 허접세무사